Global News

  • 트위터
  • 페이스북
커리어케어, 조직성과 낼 인재 추려내는 새 ‘인성검사’ 출시
Date : 2019-10-16

커리어케어는 ‘성과’ 관련 특성을 파악할 수 있는 신개념 인성검사 ‘CCPT(Careercare Personality Test)’를 출시하였습니다.


CCPT는 기업(사용자) 관점을 기반으로 ‘채용형’이라는 콘셉트를 살려 만들어졌습니다. 즉 ‘성과’라는 명확한 지향점을 설정하고 이와 관련된 지원자의 특성을 파악하는 것에 무게를 두었으며 세부 구성요소들도 검사 관련 최신 연구결과들과 현대적 트렌드를 반영해 제작하였습니다.


양근영 커리어케어 수석컨설턴트는 "인성검사는 많지만 커리어케어 인성검사는 성과부진이나 조직 부적응 등으로 입사이후 문제가 될 만한 사람을 사전에 걸러낼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양근영 커리어케어 수석컨설턴트. 

 

채용하는 쪽에서 볼 때 지원자의 스펙이나 지식은 비교적 쉽게 확인할 수 있지만 성과와 연결된 인성은 쉽게 확인하기 어렵기 때문에 CCPT와 같은 인성검사를 활용해 정확하게 판별해야합니다.

CCPT는 직업인이 조직의 성과를 잘 내기 위해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성격 특성의 장단점을 판별하기 때문에 산업과 직종 구분 없이 일반적으로 사용가능합니다. 더욱 범위를 넓혀 적용한다면 기존 조직 구성원의 강점·약점이나 필요한 교육 영역을 진단하기 위해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CCPT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커리어케어 인재평가센터(02-2286-384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기사보기] [비지니스포스트] 커리어케어, 조직성과 낼 인재 추려내는 새 ‘인성검사’ 내놓다


 

게시판 다른 글 보기
2015-05-22
2015-0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