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 트위터
  • 페이스북
SAYKOREA 신간, '주주환원 시대 숨어있는 명품 우량주로 승부하라' 출간
Date : 2024-01-30

커리어케어의 출판브랜드 SAYKOREA의 새 책, [주주환원 시대 숨어있는 명품 우량주로 승부하라]가 출간되었습니다.



한국 주식시장의 새로운 흐름을 선점하라!
‘걸어 다니는 리서치 센터’ 펀드매니저 김기백이 공개하는
주주환원 시대의 명품 중소형 우량주 투자법

“우리는 모두 부자가 될 자격이 있고, 부자가 될 수 있다.”
한국 주식시장의 발목을 잡아온 코리아 디스카운트의 실체와 해소 방안,
그리고 다가올 투자 환경의 변화를 선점하는 새로운 투자 전략!
‘걸어 다니는 리서치 센터’ 펀드매니저 김기백의
주주환원 시대 명품 중소형 우량주 투자법


2024년, 한국 주식시장에 지각변동이 시작된다!
2024년부터 국내 기업들의 배당 정책이 ‘선 배당금액 확정, 후 배당기준일’로 바뀐다. 금융위원회와 법무부는 2023년 1월 위 정책을 발표하며 공식화했다. 이로써 투자자는 배당금의 규모를 먼저 확인한 뒤 투자 여부를 선택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정부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그리고 기업 내부적으로도 주주의 권익을 보호하는 움직임은 심상치 않다. 사회적으로는 주주행동주의와 주주연대의 움직임이 거세지고 있으며 기업 내부적으로는 여러 기업에서 세대교체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기업들은 지배구조 재편, 자본 배분 정책과 성장 전략의 변화 및 배당 정책을 강화하며 주주가치를 제고하는 중이다.

지금 주식시장을 둘러싸고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이들 변화가 가리키고 있는 지점은 무엇인가? 무엇 때문에 이러한 변화가 찾아왔을까? 또한 이 변화는 앞으로 우리 주식시장에 어떤 지각변동을 일으킬까?
한국투자신탁운용 김기백 펀드매니저는 지금 한국 자본시장에 일어나고 있는 변화가 코리아 디스카운트를 벗어나는 거대한 하나의 흐름 안에 있으며, 그 흐름의 이름은 ‘주주환원 대변혁’이라고 선언한다. 그는 미국 주식시장의 선례를 들어 앞으로 한국 주식시장에 비가역적이고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날 것이라고 예측한다. 투자의 모든 전제가 바뀌게 된다는 것이다.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저자는 지금 시장에서 비교적 소외된 중소형 우량주가 앞으로 이 흐름의 최대 수혜를 받을 수 있음을 설명하고, 실전 종목 분석과 선정 비법을 소개한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주식시장의 재편을 맞아 새롭게 부의 사다리에 올라탈 수 있는 안정적이면서도 장기적인 방법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주주환원 시대 숨어있는 명품 우량주로 승부하라』는 한국투자신탁운용의 펀드매니저인 김기백이 쓴 투자서다. 그는 2016, 2019, 2022년 중소·일반형 주식형 펀드 수익률 1위를 달성하였으며 2020년에는 20개 증권사 애널리스트 300명이 뽑은 ‘올해의 펀드매니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게시판 다른 글 보기
SAYKOREA 신간, '주주환원 시대 숨어있는 명품 우량주로 승부하라' 출간
2024-01-30
2023-11-27
2023-11-27